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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 29 | ([그림 1-14] 아래 단락) 폭발 조망(Exploded View) → 분해 조립도(Exploded View) | 2007-05-16 | 2 |
1 | 29 | ([그림 1-14]) [그림 1-14] 기계부품의 폭발 조망 → 기계부품의 분해 조립도 | 2008-04-02 | 3 |
2 | 45 | ([그림 2-4]) 접속양극 | 2006-10-25 | 1 |
2 | 59 | ([표 2-4]) LCD 디스플레이: 높음, CRT 디스플레이: 낮음 | 2006-10-25 | 1 |
3 | 71 | ([그림 3-1] 전자기파 파장) * 그림 윗부분 5,000을 5,000nm으로 수정 | 2007-05-16 | 2 |
3 | 74 | (끝에서 둘째 줄, 별단) CIE(Commission Inernationale d'Eclairage) | 2008-04-02 | 3 |
3 | 84 | ([그림 3-23]) [그림 3-23] HSV 대화상자 → HSL 대화상자 | 2008-04-02 | 3 |
3 | 85 | ([그림 3-25] 아래 단락 네째 줄) HSL(Hue, Saturation, Light) → HSL(Hue, Saturation, Lightness) | 2008-04-02 | 3 |
3 | 101 | ([그림 3-53] 오류 확산 방법) 2/16 → 1/16 | 2007-05-16 | 2 |
3 | 104 | (첫 번째 단락 세째 줄) 흑색 25% 백색 75% 정도의 회색을~ → 흑색 75% 백색 25% 정도의 회색을~ | 2008-04-02 | 3 |
4 | 115 | (첫 번째 문단 2째줄)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기반을 확립하는 행위 →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규정을 제정하는 행위 | 2007-05-16 | 2 |
4 | 115 | (첫 번째 단락 4째줄) ~a given context)로 | 2006-10-25 | 1 |
4 | 118 | (네 번째 문단 5째줄) 이러한 점에서 PHIGS 더욱 상위 레벨의 → 이러한 점에서 PHIGS가 더욱 상위 레벨의 | 2007-05-16 | 2 |
4 | 118 | (세 번째 단락 첫째 줄) 가장 저급한 수준이 단순히 화면 화소값~ | 2008-04-02 | 3 |
122 | 122 | ([코드 4-1]) direction {0.0 0.0 -1.0 | 2006-10-25 | 1 |
4 | 125 | (두 번째 문단 2째줄) 이는 디렉터(MMD: Macromind Director) → 이는 디렉터(MMD: Macromedia Director) | 2007-05-16 | 2 |
4 | 138 | (마지막 단락 바로 위 스니핏 코드) 파이프라을 실행 | 2006-10-25 | 1 |
4 | 146 | (첫 번째 문단 둘 째줄) 공유 소프트웨어(Shareware ) | 2006-10-25 | 1 |
4 | 147 | (마지막 단락 둘째 줄) 오른쪽을 +x축 아래쪽을 +y축으로 정의한다. | 2008-04-02 | 3 |
4 | 149 | ([표 4-3] 다음 단락 2째줄) 상태변수 중 몇 가지 몇 가지를 ~ → 상태변수 중 몇 가지를 ~ | 2007-05-16 | 2 |
4 | 151 | (두 번째 단락 2째줄) Includegl에, glut.lib와 glut32는 → Includegl에, glut32는 | 2007-05-16 | 2 |
5 | 168 | (첫 번째 단락 6째줄) 작은 물체를 정확하게 선택하도록 위해서는 → 작은 물체를 정확하게 선택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| 2007-05-16 | 2 |
5 | 170 | (두 번째 단락 1째줄) 논리적 입력장치 좌표 입력기(Locator)부터 → 논리적 입력장치인 좌표 입력기(Locator)로부터 | 2007-05-16 | 2 |
5 | 177 | ([그림 5-20] 다음 단락 3째줄) 하나도 없을 때 또는 운영체제 | 2006-10-25 | 1 |
5 | 178 | (첫 번째 단락 3째줄) 렌더링을 위한 이벤트로써 지엘의 → 렌더링을 위한 이벤트로서 지엘의 | 2007-05-16 | 2 |
5 | 181 | (첫 번째 단락 7째줄) 왼쪽으로 y축이 진행한다. → 위쪽으로 y축이 진행한다. | 2007-05-16 | 2 |
5 | 189 | (정 4면체와 정 20면체) [정 4면체] | 2007-05-16 | 2 |
5 | 198 | ([코드 5-6]) case 27: | 2006-10-25 | 1 |
5 | 198 | ([코드 5-6] switch 문) case 27: | 2007-05-16 | 2 |
5 | 205 | ([코드 5-8]) 4째줄 TRUE | 2006-10-25 | 1 |
5 | 207 | ([코드 5-9]) 위 4째줄 TRUE | 2006-10-25 | 1 |
5 | 211 | (첫 번째 단락 1째줄) 함수 내부에서 Delta 변수를 0.01만큼 → 함수 내부에서 Delta 변수를 0.001만큼 | 2007-05-16 | 2 |
5 | 214 | ([코드 5-12] 아래 10째줄) { 0 , 0, 0 } // BLACK | 2006-10-25 | 1 |
5 | 214 | ([코드 5-12]) unsigned char PALETTE [16][3] = { | 2008-04-02 | 3 |
5 | 217 | ([그림 5-59]) 비디어 컨트롤러 | 2006-10-25 | 1 |
5 | 219 | ([그림 5-61]) 비디어 콘트롤러 | 2006-10-25 | 1 |
6 | 251 | ([그림 6-24]) [그림 6-24] 시계 방향 | 2006-10-25 | 1 |
6 | 253 | (첫 번째 단락과 식 6.30) [첫 번째 단락 2째줄] | 2007-05-16 | 2 |
6 | 258 | (맨 위 수식) 가운데 행렬 값 수정 | 2007-05-16 | 2 |
6 | 261 | ([그림 6-38] 다음 단락 2째줄) 우변 x에 상수 아닌 변수 yx를 곱하고 있으며 → 우변 첫 항은 x에 상수 아닌 변수 y를 곱하고 있으며 | 2007-05-16 | 2 |
6 | 266 | (식 6.42) 좌변 첫 행렬의 우하단 값을 1로 변경 | 2007-05-16 | 2 |
6 | 272 | (식 6.47) 우변 행렬의 우하단 값을 1로 변경 | 2007-05-16 | 2 |
6 | 276 | ([그림 6-51] 화살표 방향) 화살표 방향 | 2006-10-25 | 1 |
6 | 278 | ([그림 6-55/56]) 그림 6-55와 그림 6-56 그림을 서로 바꿈 | 2008-04-02 | 3 |
6 | 293 | ([그림 6-75/76] 제목) [그림 6-75] 결과 영상(전역좌표), [그림 6-76] 결과 영상(시점 좌표)로 각각 수정 | 2008-04-02 | 3 |
6 | 299 | ([코드 6-8] 맨 아래) glutMainLoop( ); | 2006-10-25 | 1 |
6 | 299 | ([코드 6-8]의 gluLookAt 부분) gluLookAt(0.0, 0.0, 0.0, 0.0, 0.0, -1.0, 1.0, 1.0, 0.0); → gluLookAt(0.0, 0.0, 0.0, 0.0, 0.0, -1.0, 0.0, 1.0, 0.0); | 2007-05-16 | 2 |
6 | 302 | ([코드 6-10]) glRotatef(pitch, 0.0, 1.0, 0.0); | 2008-04-02 | 3 |
6 | 302 | ([코드 6-10]) glRotatef(pitch, 0.0, 1.0, 0.0); | 2007-05-16 | 2 |
7 | 315 | (두 번째 단락 2째줄과 4째줄) glGetFloatv(GL_PROJECTION_MATRIX); | 2007-05-16 | 2 |
7 | 325 | (맨 아래줄) 노인데 → 놓인데 | 2007-05-16 | 2 |
7 | 326 | (맨 아래줄) 가시부피의 우측면에 대해서 x = y = -z가, 좌측면에 대해서 x = y = z가 성립한다. | 2007-05-16 | 2 |
7 | 329 | ([그림 7-30]과 [그림 7-31]) 두 그림의 분모 모두 f-n으로 수정 | 2007-05-16 | 2 |
7 | 331 | (두 번째 단락 1째줄) glFustum( ) → glFrustum( ) | 2007-05-16 | 2 |
7 | 333 | ([그림 7-39]) 그림 수정 | 2007-01-29 | 1 |
7 | 336 | (식 7.22 바로 위 단락 2째줄) 투상면 좌하단 좌표는 (-1, 1) → 투상면 좌하단 좌표는 (-1, -1) | 2007-05-17 | 2 |
7 | 337 | (식 7.24)
| 2008-04-02 | 3 |
7 | 340 | ([그림 7-45]) top = 20.0, far = 50.0로 각각 수정 | 2008-04-02 | 3 |
7 | 342 | (그림 7-48) 좌상단 뷰포트의 그림이 위쪽으로 이동 | 2008-04-02 | 3 |
8 | 356 | (식 8.3)
| 2008-04-02 | 3 |
8 | 357 | (식 8.5)
| 2007-05-16 | 2 |
8 | 366 | (세 번째 박스) glPolgonMode(....) → glPolygonMode(...) | 2007-05-16 | 2 |
8 | 368 | ([코드 8-1]) gluOrtho(0, 200, 0, 200, -1, 1) → glOrtho(0, 200, 0, 200, -1, 1) | 2008-04-02 | 3 |
8 | 387 | (식 8.35) 수식 수정 | 2007-05-16 | 2 |
8 | 391 | ([그림 8-49] 다음 단락 네째 줄) 정점 S와 P로 또, → 정점 S가 P로, 또 | 2008-04-02 | 3 |
8 | 393 | ([그림 8-52])
| 2008-04-02 | 3 |
8 | 406 | ([그림 8-64] 바로 윗 줄) 이면(Back Face)을 → 후면(Back Face)을 | 2008-04-02 | 3 |
9 | 426 | (마지막 줄) 그림 8과 → 그림 9와 | 2007-05-16 | 2 |
9 | 427 | (두 번째 단락) ∙예를 들어 그림 9(b)의 선분이라면 | 2007-05-16 | 2 |
9 | 433 | ([그림 9-16] 삼각형 내부 공식(흰색 글씨))
| 2007-05-16 | 2 |
9 | 450 | (첫 번째 단락 2째줄) 삼각형 내부의 점 P의 위치를.. → 삼각형 내부의 점 V'의 위치를.. | 2007-05-16 | 2 |
9 | 455 | (첫 번째 단락 마지막 줄) GL-STRIP → GL_TRIANGLE_STRIP | 2008-04-02 | 3 |
9 | 456 | (본문의 GL_POINT와 GL_QUAD) [첫번째 단락 2째줄] | 2007-05-16 | 2 |
9 | 463 | ([코드 9-12]) void MyDisplay(){ | 2007-05-16 | 2 |
9 | 464 | ([코드 9-13]) β 정점 2 | 2006-10-25 | 1 |
9 | 475 | (마지막 단락) 에일리아스, 에일리아싱 | 2007-05-16 | 2 |
9 | 479 | ([그림 9-82] 바로 위) (Area1 + Area1)에 의해 | 2006-10-25 | 1 |
9 | 488 | ([코드 9-15] 맨 아래 줄) { 0, 0, 0 } // BLACK | 2006-10-25 | 1 |
10 | 509 | (첫 번째 단락 5째줄) 넒은 | 2006-10-25 | 1 |
10 | 522 | ([그림 10-46] 아래 문단 마지막 줄) 그림 45(b) | 2006-10-25 | 1 |
10 | 526 | (박스 안) void glDisable1(...) → void glDisable(...) | 2007-05-16 | 2 |
10 | 528 | (두 번째 단락 첫째 줄) 둘 사이의 구분은 광원을 위치를... → 둘 사이의 구분은 광원의 위치를... | 2008-04-02 | 3 |
10 | 531 | ([표 10-1]) GL_AMBIENT의 기본 값을 (0.0, 0.0, 0.0, 0.1)로 수정 | 2008-04-02 | 3 |
10 | 537 | ([코드 10-9]) glBegin(GL_TRIANGLE) → glBegin(GL_TRIANGLES) | 2008-04-02 | 3 |
10 | 539 | (하단 코드) GLfloat GLfloat MyShineness =90.0; | 2008-04-02 | 3 |
10 | 540 | (첫 번째 단락 마지막 줄) SHINENESS → SHININESS | 2008-04-02 | 3 |
10 | 541 | ([그림 10-66]) 그림의 SHINENESS를 SHININESS로 수정 | 2008-04-02 | 3 |
10 | 542 | ([표 10-2]와 전역 주변광 다음 단락) 1. [표 10-2]의 SHINENESS를 SHININESS로 수정 | 2008-04-02 | 3 |
10 | 544 | (마지막 단락) glLightModel( ) 함수에 의해... | 2008-04-02 | 3 |
10 | 547 | (아래 5째줄) glutMainLoop( ); | 2006-10-25 | 1 |
10 | 551 | (두 번째 단락 세째 줄) ③, ④의 작업 결과 → ②, ④의 작업 결과 | 2008-04-02 | 3 |
11 | 567 | (그림 바로 위 단락 세째 줄) 중계면(仲介, Intermediate Surface) | 2008-04-02 | 3 |
11 | 571 | (마지막 단락 1째줄) 방 한 가운에서 보이는 → 방 한 가운데에서 보이는 | 2007-05-16 | 2 |
10 | 573 | (573쪽 식(11.14)) u=arctan(x/y), v=arccos(z/r) (11.14) | 2007-06-13 | 2 |
11 | 574 | (첫 번째 문단) 덱셀 | 2006-10-25 | 1 |
11 | 574 | (첫 번째 단락 1째줄과 4째줄) ∙항상 에일리아싱을 고려해야 한다. | 2007-05-16 | 2 |
11 | 578 | (그림 바로 위 단락 네째 줄) 지도 사이의 보간, 보간된 지도 내부에서의~ | 2008-04-02 | 3 |
11 | 583 | ([그림 11-55] 위 문단) 표 1에 보인 것과 같이 | 2006-10-25 | 1 |
11 | 599 | ([표 11-6]) Cc | 2006-10-25 | 1 |
11 | 611 | (2번의 마지막 줄) 물체를 중심으로 180도 또는 360 시야각~ | 2008-04-02 | 3 |
12 | 615 | (두 번째 단락 1째줄) 정점을 데이터나 화소 데이터 모두 → 정점 데이터나 화소 데이터 모두 | 2007-05-16 | 2 |
12 | 626 | (마지막 단락 1째줄) 깊이 테스트를 통과하느냐를 마느냐에 따라 → 깊이 테스트를 통과하느냐 마느냐에 따라 | 2007-05-16 | 2 |
12 | 629 | (두 번째 단락 1째줄)
| 2007-05-16 | 2 |
12 | 635 | (박스 안) void glDisable(GL_COLOR_LOGIC-OP); → void glDisable(GL_COLOR_LOGIC_OP); | 2007-05-16 | 2 |
12 | 640 | (박스 안) ** 세 군데 수정 | 2007-05-16 | 2 |
12 | 641 | (박스 안(두 박스 모두)) ** 다섯 군데 수정 | 2007-05-16 | 2 |
12 | 654 | ((p 653-656) [코드 12-8]) 654에서 p655사이에 걸쳐 있는 void MyDisplay( ) 함수의 위치 | 2006-10-25 | 1 |
12 | 656 | ([코드 12-8]의 Init()) Init() → Init(); | 2007-05-16 | 2 |
13 | 680 | (식 13.5)
| 2007-05-16 | 2 |
13 | 680 | ((p 680) 식 (13.7)의 분모) [식 13.7] | 2006-10-25 | 1 |
13 | 681 | ([그림 13-26]) ** 첨부 그림 참고(2 추가) | 2007-05-16 | 2 |
14 | 697 | (두 번째 단락 2째줄 본문 내 수식)
| 2007-05-16 | 2 |
14 | 703 | (식 14.13과 식 14.14)
| 2007-05-16 | 2 |
14 | 705 | (식 14.24)
| 2007-05-16 | 2 |
14 | 710 | (마지막 단락 2째줄) 까지 모두 6개의 구간 → 까지 모두 7개의 구간 | 2007-05-16 | 2 |
14 | 711 | (식 14.31)
| 2007-05-16 | 2 |
14 | 720 | (세 번째 단락 3째줄) 스택을 쌓아야 하기 때문이 이 방법은 → 스택을 쌓아야 하기 때문에 이 방법은 | 2007-05-16 | 2 |
14 | 721 | (마지막 단락 1째줄) 그림 53은 너브스 곡선을 분할하는 방법을 이다. → 그림 53은 너브스 곡선을 분할하는 방법이다. | 2007-05-16 | 2 |
14 | 722 | (식 14.37)
| 2007-05-16 | 2 |
14 | 725 | (식 14.41)
| 2007-05-16 | 2 |
14 | 727 | (식 14.43)
| 2007-05-16 | 2 |
14 | 732 | (식 14.54와 식 14.55)
| 2007-05-16 | 2 |
14 | 735 | (두 번째 박스 위 단락) GLU_OUTSIDE이면 법선벡터는 물체 내부를 향하며 GLU_INSIDE이면 물체 외부를 향한다. | 2007-05-16 | 2 |
15 | 753 | ([그림 15-3])
| 2007-05-16 | 2 |
15 | 753 | ([그림 15-3])
| 2008-04-02 | 3 |
15 | 760 | ([그림 15-19]와 [그림 15-20]) ** 첨부 그림으로 수정 | 2007-05-16 | 2 |
15 | 762 | ([그림 15-24] 그림 레이블) (v) → (c) | 2007-05-17 | 2 |
15 | 770 | ([그림 15-37] 제목) [그림 15-37] 그림 제목 삽입 → [그림 15-37] 변환 결과 | 2007-05-17 | 2 |
15 | 772 | (첫 번째 단락 4째줄 끝) 그림 37은 이러한 ~ → 그림 39는 이러한 ~ | 2007-05-17 | 2 |
15 | 776 | (두 번째 단락 1째줄) 실제 영상을 모델링 도는 렌더링에 반영하고자 → 실제 영상을 모델링 또는 렌더링에 반영하고자 | 2007-05-17 | 2 |
15 | 794 | (두 번째 단락 5째줄) 헤드 애니메이터(Chief Animator) | 2007-05-17 | 2 |
15 | 795 | (첫 번째 단락 4째줄) 프레임 2부터 14까지 | 2006-10-25 | 1 |
15 | 802 | (마지막 단락 2째줄) 흑백으로밖에 → 흑백으로 밖에 | 2007-05-17 | 2 |
15 | 811 | ([그림 15-117] (a) 그림) (a) 그림의 오른쪽 P' 대문자 | 2007-05-17 | 2 |
15 | 812 | (두 번째 단락 1째줄 끝) 해밀턴에 의해 고안된 사원수 축-각 → 해밀턴에 의해 고안된 사원수는 축-각 | 2007-05-17 | 2 |
15 | 827 | (마지막 단락 3째줄) 그림 87은 Kaiser ProView → 그림 132는 Kaiser ProView 60으로서 | 2007-05-17 | 2 |
15 | 832 | (마지막 단락 1째줄) 지엘의 파이프라인은 그림 137에 보인 → 지엘의 파이프라인은 그림 136에 보인 | 2007-05-17 | 2 |
15 | 833 | ([표 15-2]) glew32.lib, glews32s.lib → glew32.lib, glew32s.lib | 2007-05-17 | 2 |
15 | 835 | ((p 835) 아래 5째줄) [아래서 5째 줄] | 2006-10-25 | 1 |